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안동찜닭 / 맘모스제과 안동 맛집 안동 가볼만한곳 두곳

by CuteSeNa. 2022.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짜 여행정보를 알려 드리는 짜짜 여행정보입니다 :)
이번에 소개할 곳은 경상북도 안동의 맛집인데요
안동하면 가정 먼저 떠오르는 음식 안동찜닭!
그리고 지역 유명 빵집인 맘모스 베이커리까지
안동의 맛있는 여행지 함께 알아보시죠!

효자통닭

안동 효자통닭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당북길 54
전화번호 : 054-853-8890
영업시간 : 매일 11 : 00 ~ 21 : 30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 월요일 휴무)
주차 : 골목 갓길 주차
안동 효자통닭

안동하면 안동찜닭! 폭풍 검색하여 찾아간 효자통닭 입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 평일이어서 다행히 재료가 남아 있더라고요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하는 식당이기 때문에
늦게 방문하신다면 전화로 문의해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안동 효자통닭

실내는 가정집을 식당으로 만드신 것 같은 분위기가 났어요
믹스커피 간단한 티백, 정수기 등 먼저 보였습니다

안동맛집 효자 통닭은 여러 티비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던 맛집인데요
허영만의 백반 기행 / 생활의 달인 / 생생정보에 출연했던 집입니다!
주말에 방문하시면 기다릴 수 있어요 ㅠㅠ

안동 효자통닭

코시국 코로나 명부 적었던 기억이 나네요
전염병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포장 손님 찜닭이 나와있었어요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많나 봐요 :)

안동 효자통닭

가게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주방은 오른쪽에 위치하고
그 옆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안동 효자통닭

방과 거실로 나누어져 있고 좌식 테이블이 놓여 있으며
10개 정도 있어 보였어요
옆방에는 손님들이 계셔서
없는 방으로 자리했습니다.

안동 효자통닭

메뉴판입니다 생활의 달인 로고가 붙어있네요
찜닭 쪼림닭 마늘닭 간장 마늘닭 4가지가 대표 메뉴입니다.
안동 찜닭은 많이 먹어봤는데 쪼림닭도 궁금해서
쪼림닭으로 주문해봤어요

안동 효자통닭

물 한잔 따르면서 앞치마를 가져왔습니다
앞치마는 벽에 걸려있어요 가져다 쓰시면 됩니다

안동 효자통닭

주문하면 바로 직접 담그신 치킨무를 내어주시는데요
슴슴하니 자극적이지 않고 좋았습니다
다른 반찬은 없었어요

안동 효자통닭

20분 정도 소요되어서 나온 쪼림닭
비주얼이 너무 강력했는데요
글 쓰고 있는 지금도 군침이.. ㅠㅠ

찜닭과는 다른 비주얼이죠
쪼림닭은 국물 없이 바짝 졸여서 당면 없이 내어지고요
찜닭은 국물도 자작하게 있고 당명도 있고 이 정도 차이입니다.
개인적으로 쪼립닭이 더 맛있었어요

뭐가 더 낫다보다 안동 오면 한번 한번
번갈아서 먹을 것 같네요!

안동 효자통닭

단짠 단짝의 맛과 매콤한 고추, 그리고 불향까지 은은하게 났던
안동 맛집 효자 통닭!

안동 효자통닭

쌀떡과 감자, 대파 통마늘 등등 닭과 함께 들어간 재료들이
푹 익혀지고 먹기 좋은 크기로 나와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건고추향이 매콤한 게 너무 좋았어요

안동 효자통닭

두 사람이 먹기에 정당히 배부른 정도로 먹기에는 조금 모자란 정도
공깃밥 시켜서 슥슥 비벼 같이 먹었습니다

안동 효자통닭

닭이 졸여지는 과정에서 살이 좀 쪼그라들었는지
조금 살이 적다고 느껴지긴 했어요
뼈는 그대로 있는데 날씬한 닭이었나 봐요
든든하게 먹고 다른 안동 여행코스로 떠났답니다.

맘모스제과

안동 맘모스 제과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문화광장길 34
영업시간 : 평일 08 : 00 ~ 22 : 00 (배달 서비스는 10 : 00 ~ 17 : 00 )
주차장 : 근처 공영 주차장
안동 맘모스제과

다음으로 소개할 안동맛집은 바로 전국 3대 빵집이라고도 불리는
맘모스 베이커리입니다
맛있는녀석들 , 생생정보 , 굿모닝 대한민국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한 빵집으로
여러 메뉴 중 크림치즈빵, 유자 파운드가 유명한 집인데요
47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수제 빵집
같이 한번 보시죠

안동 맘모스제과

네비를 찍고 찾아가시면 빵집이 바로 나오는데
상가건물이어서 주차장은 근처 공영주차장으로 가셔야 합니다
문화의 거리 공영주차장 주소 찍으시면 편하세요
추자 도장 1시간 잊지 말고 받아오세요!

안동 맘모스제과

코로나가 심할 때여서 마스크 없으면 입장이 안됐어요
요즘은 실내 마스크는 필수가 된 것 같아요
문화가 바뀌는 느낌?

빵집 입구에 배달 서비스 안내도 있었어요
집에서 주문 가능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안동 맘모스제과

빵 이외에도 커피, 티 메뉴 등 함께 팔고 있었어요
빵집과 카페가 합쳐진 느낌?
예전에는 빵집에서 우유 한잔 시켜서 앉아먹고 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오랜 역사가있는 베이커리라 남아있는 흔적일까요?ㅎㅎ

안동 맘모스제과

매장 내부 중앙에 위치한 빵들
사람도 많았고 빵도 많았습니다
점심시간쯤 방문했는데 나오는 빵도 계속 있었어요
수요가 많으니 시간대 별로 만드는 느낌이었습니다
고소한 빵 냄새를 맡으며 이것저것 골라 봤어요

안동 맘모스제과

일반적인 소세지 빵 크로켓 등 보이고
이 집만의 특별한 메뉴들도 여럿 있었어요

안동 맘모스제과

포장되어 있는 빵들도 있었고요
진열된 빵이 굉장히 많아 보이죠?
장사가 잘 안 되는 빵집은 유통기한 때문에 많이 만들지 않던데
안동 맛집 맘모스 베이커리는 회전이 잘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안동 맘모스제과

쇼케이스에 다양한 케이크들!
너무 예쁜 케이크였어요
계절 생과일로 만드는 딸기 케이크
정말 보기도 좋고 맛도 좋겠죠?
다음에 사 먹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유명 맛집이라고 해서 특별히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았어요
비슷한 가격대에 다양하고 예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게 50여 년 맛집의 비결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아무리 맛있어도 가격이 비싸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잖니까요 :)

안동 맘모스제과

조각 케이크도 너무 예쁩니다
커피 한잔과 같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 메뉴들
코시국 아니면 앉아서 여유 있게 먹고 가도
참 좋을 것 같았어요

안동 맘모스제과

이것저것 사서 인증샷!
사온 빵들 속도 보여드리고 싶은데
사진으로 보니까 별로여서 포장지만 ㅋㅋ
옴뇸뇸 맛있게 먹고 다음 안동 여행지로 떠났답니다!

이렇게 경북 안동의 맛집 두 곳을 알아봤는데요
안동은 언제 와도 볼거리 , 먹거리가 많아서 좋습니다
여러분도 근처 방문하실 일 있으면 들려 보세요!!

그럼 다음에도 진짜 여행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짜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