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여행 제주도 가볼만한곳, 서귀포 가볼만한곳 천지연

by CuteSeNa. 2022.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짜 여행정보를 알려 드리는 짜짜 여행정보 입니다 !

이번에는 제주 여행코스 하면 빠질 수 없는 제주 3대 포포중 하나인 천지연 폭포 를 소개할까 하는데요,

국내 여행지 제주도 가볼만한곳 천지연 폭포 

함께 구경해 보시죠 !

천지연폭포

제주 천지연 폭포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천지동 667-7
입장료 : 성인 2,000 / 어린이 1,000원
운영시장 : 평일 09:00 ~ 21:20(입장마감 21:20)

제주 천지연 폭포

국내 여행지 제주 가볼만한곳 제주 3대폭포중 하나인 천지연 폭포

하늘과 땅이 만나서 이룬 연못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천지연 폭포는

서귀포에 위치하며 올레시장 , 가성비 호텔이 모여있는곳에서 가까워 

1박이후 첫코스로 가기 좋은곳인데요

비온뒤에 방문하시면 더웅장한 물줄기를 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제주도 여행와서 흐린날씨에 비까지오면 상심하지 마시고

폭포구경 한번 해보세요 !

제주 천지연 폭포

소정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 봅니다

무인 발매기로 티켓을 끊었어요

코로나 시국이라 많은것이 바뀌고 있는것 같습니다

입구부터 평지 500여 미터만 가면 볼 수 있는 천지연폭포

어린이나 어르신 모시고 가기 좋은곳이에요 !

제주 천지연 폭포

천지연 폭포와 그 주변 안내도

넓은 주차장 부터 산책로까지 잘 설명되어 있어요

한글 뿐만아니라 한자 영어 일어 등 다양한 언어로 번역 되어있는데요

세계적인 관광지 제주 인것을 세삼 느끼는 안내판 이였습니다.

제주 천지연 폭포

코로나가 심할때 다녀왔었는데

돌하르방도 마스크를 끼고있었어요 ㅎㅎ 처음봤을때 아이디어가 좋아 보였어요

제주 천지연 폭포

관광지내 금연구역 입니다 :)

제주 천지연 폭포

표를 끊고 조금뒤에 보이는 검표소

표를 보여주고 입장해야 했어요 끊고나서 버리시면 안됩니다 ㅎㅎ

 

제주 천지연 폭포

잘 포장되어 있는 산책로를 따라 들어가봅니다

산책로 가장자리부분 돌담에 이끼들 보이시나요?

그만큼 촉촉하다는 뜻이겠죠

제주 천지연 폭포

탑방로 옆에는 서홍천 이라는 냇물이 흐르고있어요

물도 맑고 유속도 있는편이라

더욱 시원하게 보였습니다

물고기 작은 게등 많은 생불들을 멀리서도 볼 수 있었어요

제주 천지연 폭포

얼마 걷지 않았는데 벌써 폭포근처 큰 연못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들어가는길 나오는길 분리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사람많고 복잡할때는 사람끼리 통행에 방해가 되잖아요 ㅠㅠ

제주 천지연 폭포

천지연 이라는 비석과 함께 등장하는

제주 천지연 폭포

하늘과 땅이 만나고 있는 느낌이 드시나요 ?ㅎㅎ

제주 천지연 폭포

아침 일찍 방문했었는데도 사진찍는분이 몇분 계셨어요

제주도는 어딜가든 평일 주말 할것없이 요즘 관광객이 많은 편이죠

다행히 아침 방문이라 관광객이 적은편이여서 사직 편하게 찍을 수 있었어요

제주 천지연 폭포

정말 시원해 보이지 않나요?

여러 줄기의 폭포 들이 보입니다

비가 좀더 온뒤면 물줄기들이 합쳐져서 좀더 웅장해 보인다고 하네요

제주 천지연 폭포

드론 촬영 금지이구요 이곳은 국내 무태장어 생태를 조사하는곳으로

낚시 통발 등 금지입니다.

제주도 무태장어 서식지 명칭으로 천연기념물로도 지정 되어 있다고해요.

그뿐만 아리라 계속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있어 훼손하는 행위는 절대 금하고 있답니다 !

괜히 안내를 보고 장어구이가 떠오르는건 기분탓일까요 ? :)

 

제주 천지연 폭포

국내여행 제주 가볼만한곳 3대 폭포 중 하나 천지연 폭포의 포토존

sns 에서 핫한 곳이기 때문에 열심히 찍어 봅니다

찰칵찰칵..

제주 천지연 폭포

일어서서도 찰칼찰칵..

안돌오름 갔을때와 같은 의상이네요 ㅎㅎ

시원한 폭포에서 부서진 작은 물방울들이 사진찍는곳까지 날라올 정도 였어요

제주 천지연 폭포

돌아 오는길에 보이는 외부 공연장과 여의주 조형물

코시국이 지나면 소공연 같은 프로그램도 있나 봅니다

제주 천지연 폭포

징검다리도 찍어 보구요

징검다리에 서서 물고기 뭐있나 잠시 구경도 했어요 ㅎㅎ

제주 천지연 폭포

사진으로만 봐도 물살이 느껴지지 않나요?

깊고 맑은 천지연 폭포 입니다

혹시나 빠지면 위험할것 같아요

제주 천지연 폭포

나가는 길에 있던 돌하르방 부대

관광객들이 지나가면서 코한번씩 쓱 만져서그런가

다들 코만 맨들맨들하네요 ㅋㅋ

제주도 3대 폭포인 천지연 천제연 정방폭포 

모두 관람하기 좋았던곳들 인데요,  정방폭포 포스팅도 따로 적어 봐야 겠어요

3대폭포 모음으로도 글을 한번 써봐야네요 ㅎㅎ

 

이렇게 천지연 폭포 알아 봤는데요 천제연 폭포와 이름이 비슷하지만

모습은 완전히 달랐던 천지연폭포

어르신들과 아이들도 함께 구경해 보기 좋게 탐방로가 이루어져있어

사시사철 언제 방문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서귀포에 위치하고있어 근처 숙소나, 전통시장 , 다른 관광지들과 함께 보기좋은

여행코스로 추천할만 합니다 !

 

3대폭포 이외에도 제주도에 다른 폭포들이 많이 있는데요

기회가 되면 방문해서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다음에도 진짜 여행정보도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

그럼 짜짜 ~

 

반응형

댓글